(재)강릉문화재단, 사무국장 및 팀장 경력경쟁채용 공고
지역의 문화예술 진흥을 이끌어 낼 전문인재 채용
메이저뉴스
news@majornews.co.kr | 2026-01-15 08:05:05
[메이저뉴스] (재)강릉문화재단은 지역 문화예술을 선도해 나갈 역량있는 인재를 공개 모집한다.
이번 채용은 ▲사무국장 1명 ▲ 팀장(일반직 전환형 계약직) 3명 등 총 4명으로, 강릉문화재단의 조직 운영과 문화예술 사업을 안정적으로 추진할 전문성과 경험을 갖춘 인재를 선발할 예정이다.
사무국장은 문화재단 사무국 운영을 총괄하는 직위로, 채용 예정 분야 석사학위(문화예술·인문·사회계열) 이상의 학위 취득자로서 15년 이상의 실무경력을 갖춘 지원자가 대상이며, 계약기간은 2년이다.
팀장은 채용 예정 분야 학사학위(문화예술·인문·사회계열) 이상 학위 취득자로 7년 이상의 실무경력자가 지원할 수 있다.
계약기간은 1년 이내로, 근무 평가를 통해 일반직 전환 심사가 이루어진다.
지원서 접수 기간은 오는 19일부터 23일까지로 채용 절차는 서류전형을 거쳐 직위별로 진행되며, 사무국장은 면접전형(PT면접)으로, 팀장은 필기전형(논술)과 면접전형(PT면접)으로 선발한다.
최종합격자는 2월 13일 발표할 예정이다.
강릉문화재단 관계자는“이번 채용은 시대 변화에 따른 문화정책 및 문예 진흥에 대응하기 위한 재단 조직개편에 따라, 지역 문화예술 진흥의 중심 역할을 하기 위한 핵심 인재를 확보하기 위한 것”이라며 “문화예술 분야에 전문성과 열정을 지닌 많은 분들의 관심과 지원을 바란다.”고 전했다.
지원서는 방문 또는 등기우편으로 접수 가능하며, 채용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강릉문화재단 홈페이지 또는 기획경영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