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 서울건강장수센터 우수기관상 수상
4개 권역 센터 구축 성과…지역 건강증진 공로 인정
메이저뉴스
news@majornews.co.kr | 2026-01-14 08:15:16
[메이저뉴스]서울 은평구는 지난달 29일 서울시 주관 ‘서울건강장수센터 사업으뜸이 우수기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수상은 은평구보건소가 서울시 건강장수센터 사업 초기 단계부터 적극 참여해 4개 권역에 건강장수센터를 구축하고, 지역 주민의 건강증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은 결과다.
은평구는 2024년 서울건강장수센터 추진을 위한 보건소 조직개편을 선도적으로 추진했다. 불광분소를 지소로 전환하는 등 권역별 건강장수센터 운영 기반을 마련했다.
1권역 구청 보건소 내 센터 조성을 시작으로 2권역 불광지소, 3권역 구산지소, 4권역 응암지소의 총 4개 권역의 건강장수센터를 성공적으로 구축했다.
또한 지난해 11월 KBS ‘생생정보’를 통해 구산보건지소 서울건강장수센터의 건강소모임, 상설건강교실, 통합방문건강관리 서비스 등이 소개되며 시민들에게 사업의 가치와 필요성을 널리 알렸다.
서울건강장수센터 관계자는 “은평구 건강장수센터가 서울시의 선도적 모델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며 “초고령사회에 대응해 올해도 통합방문건강관리 서비스 제공 및 상설백세건강장수교실 운영을 통해 어르신들의 건강한 노후를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덧붙였다.
[ⓒ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