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농업기술센터, 2026년도 새해농업인실용교육 추진
총 15품목, 17회 교육...현장 맞춤형 교육으로 농업 경쟁력 강화 도모
메이저뉴스
news@majornews.co.kr | 2026-01-02 08:15:21
[메이저뉴스]음성군농업기술센터는 2026년도 새해농업인실용교육을 오는 1월 6일부터 본격적으로 시작해 30일까지 음성군농업기술센터 음성명작관에서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기후와 농업 추세 등 변화하는 농업환경에 적극 대응하고 모든 농업인이 반드시 알아야 할 주요 농업 정책과 현안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과정은 총 15품목, 17회로 이뤄졌다. 복숭아, 사과, 고추, 벼, 수박, 블루베리, 양봉, 과수화상병, 체리, 사과대추, 토종벌 품목별 재배 기술을 비롯해 미생물, 스마트농업, 작물보호제, 토양 등 최근 관심이 높은 분야를 중심으로 편성됐다.
모든 교육과정은 농업인뿐만 아니라 관심 있는 음성군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당일 현장 접수를 통해 수강이 가능하다. 사전신청자는 교재를 모두 받을 수 있으나, 현장 접수는 교재가 선착순으로 배부될 예정이다.
교육에 대한 자세한 세부 일정은 군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군 농업지원과 인력육성팀로 문의하면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채기욱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이번 교육은 농업인들에게 새로운 농업기술과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과정으로 편성했다”며 “앞으로도 농업인의 역량 강화를 위해 다양한 교육과 지원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오니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