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월군 별 총총 돌봄센터, “ 제1회 별총총 발표회 ”성공적인 개최
메이저뉴스
news@majornews.co.kr | 2025-12-29 09:00:04
[메이저뉴스] 별 총총 돌봄센터는 12월 23일오후 4시, 센터 내에서 “제1회 별 총총 발표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아동과 학부모, 지역 주민 등 130여 명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내주었다.
이번 행사는 센터 개소 후 1년 동안 별 총총 돌봄센터 아동들이 다양한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통해 발견하고 키운 꿈과 재능을 무대 위에서 선보이는 자리로 마련됐다.
그리고 지역 협력 사업의 일환이었던 ‘할아버지 할머니 안녕하세요?’ 프로그램을 통해 나온 작품들과 아동들의 정성과 손길이 닿은 작품들이 작품전시실을 가득 채우며 그동안 센터에서의 활동을 엿볼 수 있었다.
단순한 공연 발표를 넘어, 아동들의 주체적인 참여를 통해 자존감을 향상할 수 있고 자기 잠재력과 소질을 계발하여 도전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
또한 지역사회, 아동, 학부모, 센터와의 긍정적인 유대관계가 형성될 기회가 됨으로써 안전하고 건강한 돌봄에 앞장서는 별 총총 돌봄센터로 자리매김할 수 있었다.
김지은 센터장은 오프닝 인사에서 “이번 발표회가 아동들에게는 도전의 순간이자 자긍심의 경험으로 남기를 바란다, 이 자리를 따뜻하게 채워주신 모든 분에게 감사드린다”라고 밝혔다.
[ⓒ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