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군, 청년 거버넌스 신규회원 모집
청년 정책 참여 확대... 20명 선발해 2년간 활동
메이저뉴스
news@majornews.co.kr | 2026-01-29 09:10:27
[메이저뉴스]옥천군은 청년의 정책 참여를 확대하고 청년 의견을 군정에 적극 반영하기 위해 '옥천군 청년 거버넌스' 신규 회원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청년 거버넌스는 청년이 직접 정책 의제를 발굴하고 제안하는 참여 기구로, 이번 모집을 통해 총 20명의 신규 회원을 선발해 위촉일로부터 2년간 활동하게 된다.
모집 대상은 공고일 기준 19세부터 39세까지의 청년으로, ▲옥천군에 주민등록을 두고 있거나 ▲옥천군 소재 대학 재학·졸업생 ▲옥천군 소재 직장 근로자 또는 사업자 ▲옥천군 소재 단체에서 활동 중인 청년 중 하나 이상의 요건을 충족하면 지원할 수 있다.
선정된 청년들은 관심 분야별로 팀을 구성해 정기 회의를 통해 청년정책 의제를 발굴하고, 팀별 정책 제안서 작성, 교육 및 소통 프로그램 참여, 연말 성과공유회 등 다양한 활동을 수행하게 된다.
접수 기간은 2월 13일까지이며, 방문·이메일·우편 접수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방문 접수는 옥천군청 성장정책과 인구정책팀에서 가능하며, 이메일 또는 우편((29032) 충북 옥천군 옥천읍 중앙로 99, 옥천군청 성장정책과 인구정책팀) 으로도 접수할 수 있다.
황규철 옥천군수는 “청년의 정책 참여는 청년정책 추진 과정에서 매우 중요한 요소”라며 “정책 논의에 직접 참여하고 싶은 청년들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