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구군, 가로수·조경에 대한 이론·실기 갖춘 전문가 양성

20일 ~ 9월 24일 제1기 도시 숲 조성 및 보호 교육과정 운영

최정례 기자

Cjr6458@hanmail.net | 2022-05-26 09:15:20

▲ 양구군청
[메이저뉴스=최정례 기자] 양구군은 강원네트워크캠퍼스사업단과 협력해 20일부터 9월 24일까지 제1기 도시 숲 조성 및 보호 교육과정을 운영한다.

도시 숲 조성 및 보호 교육과정은 도시 기상환경 및 주변 자연환경에 적합한 수목의 생리 상태 이해를 바탕으로 수목의 유지·관리 등 실무수행능력 향상을 위해 강원네트워크캠퍼스사업단이 운영하는 교육과정이다.

이 교육과정은 생활환경 개선과 맞춤형 도시 숲 및 마을 숲 조성을 위해 가로수 및 조경의 월동 관리, 병충해 관리, 비배 관리, 전정, 보식 등 수목의 전반적인 유지·관리 등에 대한 이론과 실기를 두루 갖춘 지역 내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이론교육과 실습교육으로 나눠 진행되는 이 교육은 이론은 온라인으로, 실습은 집합교육으로 진행된다.

수강생에게는 교육비가 전액 지원돼 무료로 수강할 수 있으며, 교통비와 재료비, 중식비도 무료다.

20일부터 9월 13일까지 12주간 진행되는 이론교육은 도시 숲 전문가의 역할 및 직무, 정원관리 및 도시환경 이해, 수목의 분류 및 생육환경, 수목의 설계·식재·보식·전정·가꾸기·비료주기, 병해충 관리 등의 내용으로 진행된다.

그리고 실습교육은 9월 24일 오전 9시부터 저녁 7시까지 홍천군 실습장에서 진행된다.

교육생이 이론교육과 실습교육을 100% 수강하고 설문조사에 참여하면 이수한 것으로 인정되며, 이수자에게는 강원대 총장 명의의 수료증이 발급된다.

이에 따라 양구군은 6월 16일까지 20명의 수강생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