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월군 슬기로운 방학교실 겨울방학 특강 개강식
메이저뉴스
news@majornews.co.kr | 2026-01-13 09:25:22
[메이저뉴스]영월군종합사회복지관은 겨울방학을 맞아 오는 1월 12일부터 1월 30일까지 총 15일간, 영월 관내 초등학생 1~6학년을 대상으로 방학 특화 프로그램 ‘슬기로운 방학교실’을 운영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슬기로운 방학교실’은 아동들의 학습·신체·정서 발달을 균형 있게 지원하기 위해 기획된 프로그램이다.
방학 기간 동안 발생할 수 있는 돌봄 공백을 해소하고, 교과 학습은 물론 체험·놀이·안전교육 등 다양한 활동으로 구성되어 참여 아동과 보호자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학습과 체험을 아우르는 균형 잡힌 교육
프로그램 기간동안 한국사 수업을 통해 아동들의 역사적 사고력을 기르고, 요리·미술·클레이·원예 활동 등을 통해 창의력과 표현력을 키울 수 있는 다양한 체험 활동이 진행될 예정이다.
한 참여 예정 아동은 “학교에서는 해보지 못한 활동을 많이 할 수 있어서 방학이 기대된다”고 소감을 전했다.
신체활동 중심의 건강한 방학 생활
영월군 스포츠클럽과 연계한 축구 수업과 체육 프로그램을 통해 아동들의 기초 체력 향상과 협동심을 기르는 신체활동 프로그램도 함께 운영될 예정이다.
놀이로 배우는 소통과 협력
보드게임과 전래놀이는 또래 간 소통과 협력을 자연스럽게 이끌어내는 활동으로, 아이들이 규칙을 지키며 함께 어울리는 법을 배우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소방서 연계 안전교육 및 영화관람
프로그램 중에는 지역 소방서와 연계한 안전교육을 통해 화재 예방과 응급상황 대처법 등 일상생활에 필요한 안전 수칙을 배울 계획이다. 또한 영화관람 활동을 통해 아동들에게 문화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며 방학의 즐거움을 더할 예정이다.
프로그램 운영 계획
영월군종합사회복지관은 프로그램 종료 후 만족도 조사를 실시해 향후 프로그램 운영에 반영할 계획이며, 앞으로도 아동의 건강한 성장 지원과 보호자의 돌봄 부담 완화를 위해 방학 기간을 활용한 다양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나갈 방침이다.
[ⓒ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