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구, 친환경산업체험학습센터 새활용 스쿨 수강생 모집
새활용 스쿨, 버려지는 자원활용해 새활용(업사이클링) 작품 만들어
최정례 기자
Cjr6458@hanmail.net | 2022-03-24 09:35:12
▲ 모집 안내문(좌)과 친환경 교육(우) 모습
[메이저뉴스=최정례 기자] 서울 성동구 친환경산업체험학습센터에서는 이달부터 11월까지 “새활용스쿨”을 운영한다.
총 64강으로 구성된 다채롭고 유익한 친환경 체험교육인 “새활용스쿨”은 서울새활용플라자(용답동 자동차시장길 49)의 친환경산업체험학습센터에서 진행된다.
전년도 친환경산업체험학습센터를 이용한 주민은 약 2,600여명으로 이 중 “새활용 스쿨”은 총 600여 명이 참여하였다.
새활용 전문 교육을 이수한 전문강사들이 수업을 진행하는 “새활용 스쿨”은 성인과 아동을 대상으로 “양말목으로 발매트, 세안밴드, 가방 만들기 ”,“커피찌꺼기를 활용한 인테리어 소품 만들기”, “자투리 가죽으로 지갑, 필통 만들기”,등 자원 재활용을 몸소 실천하는 유익한 강의를 제공한다.
새활용 스쿨 참여는 매월 20일 네이버카페“성동구친환경산업체험학습센터”가입 후 희망하는 수업을 신청할 수 있다. 수강료는 무료이며 강의키트재료비만 별도 부담하면 된다. 친환경체험학습센터 또는 성동구청 청소행정과로 문의하면 자세한 강의정보를 알 수 있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새활용 스쿨을 통해 버려지는 자원들을 일상생활소품으로 재탄생하는 과정을 배워 갈 수 있고, 재활용의 중요성을 깨우치고 자원순환을 직접 실천할 수 있는 의미있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