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군 푸드플랜 내실화! 먹거리위원회, 직매장 현장 교육으로 역량 강화
메이저뉴스
news@majornews.co.kr | 2025-11-06 10:00:32
[메이저뉴스]청양군은 지난 5일 청양먹거리직매장 1호점(유성점)과 3호점(탄방점)에서 먹거리위원회를 대상으로 현장 중심의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먹거리위원회는 지역 먹거리 정책 자문과 모니터링을 수행하는 민간 전문가 그룹으로, 청양군 푸드플랜의 안정적 추진과 성과 제고를 지원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지속가능한 지역 먹거리 시스템 구축을 위해 마련됐으며, 위원회 기능 강화를 통해 로컬푸드 직매장 활성화와 지역 농산물 소비 확대를 목표로 진행됐다.
이날 교육에는 먹거리위원 10명을 포함해 군 관계자, 청양지역활성화재단, 지역농업네트워크 관계자 등 총 17명이 참여했다.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4시까지 ▲3호점(탄방점) 현장 방문·모니터링 ▲1호점(유성점) 운영 점검 ▲모니터링 결과 취합 및 운영 개선과제 토론 순으로 이어졌다.
참석자들은 매장 운영 현장을 점검하고 실무 담당자로부터 매장 운영 전반에 대한 설명을 들은 뒤, 현장 모니터링 결과를 바탕으로 매장 운영 개선방안과 향후 협력과제를 도출했다.
군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먹거리위원들의 로컬푸드 직매장 운영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전문성을 강화할 것"이라며 "현장 중심의 의견 수렴을 통해 실질적인 운영 개선 과제를 발굴하고, 청양 먹거리 추진체계의 내실화와 지속가능성을 확보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