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동래교육지원청, 자유학년제 연계 생태환경교육 실시

생태환경 학생참여 중심 수업과 창의적 체험활동 지원 위해

최정례 기자

Cjr6458@hanmail.net | 2022-05-23 10:10:14

▲ 부산동래교육지원청, 자유학년제 연계 생태환경교육 실시
[메이저뉴스=최정례 기자] 부산광역시동래교육지원청은 5월 24일 오후 2시 관내 중학교 생태환경 업무 담당교사와 자유학년제 담당교사 46명을 대상으로 자유학년제 연계 교과별 생태환경교육 직무연수를 실시한다.

이번 연수는 교사들의 자유학년제 연계 생태환경 융합교육 역량을 강화하여 생태환경 학생참여 중심 수업과 창의적 체험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것이다.

이날 ‘부산의 환경과 미래’ 자문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는 남윤경 부산대학교 환경교육센터장이 ‘생태환경융합교육’을 주제로 강의한다.

이어 송혜진 분포고등학교 수석교사가 ‘생태환경 관련 창의적 체험활동 운영’을 주제로, 강정미 하단중학교 수석교사가‘생태환경 관련 자유학년제 운영’을 주제로 각각 강의한다.

교사들은 창의적인 체험활동 사례 나눔을 통해 학교 현장에서 실질적으로 적용 가능한 실천 중심 체험활동 운영방안을 모색한다.

원옥순 동래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이번 연수는 교사들의 생태환경 관련 학생참여 중심 수업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것이다”며 “앞으로도 생태환경교육 현장 네트워크를 활성화하여 학생들의 생태환경 인식을 제고하는 기반을 조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