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교육청, 내년도 울산교육계획 수립 의견수렴에 나서
학생, 학부모, 교직원 및 시민 대상 온라인에서 6월 17일까지
최동환 기자
girimount@naver.com | 2022-06-03 10:15:28
▲ 울산교육청
[메이저뉴스=최동환 기자] 울산광역시교육청은 ‘한 명의 아이도 포기하지 않는 울산교육’ 실현을 위한 구체적인 실천방안이 담긴 '2023 울산교육계획' 수립을 위해 6월 2일부터 6월 17일까지 학생, 학부모, 교직원, 시민, 교직단체를 대상으로 정책평가, 정책제언, 중장기 정책방향 등에 대해 의견수렴에 나선다고 밝혔다.
의견수렴은 학교홈페이지와 시교육청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설문조사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번 의견수렴은 시교육청의 5대 정책방향인 미래 역량을 키우는 학생중심수업, 학교 자치로 꽃피는 혁신교육, 안전한 학교 정의로운 교육복지, 참여와 소통으로 투명하고 청렴한 행정, 지역과 시민이 함께하는 교육공동체의 각종 교육사업에 대한 교육주체의 의견을 수렴하여 내년도에 중점적으로 추진할 정책 방향을 정하고자 실시된다.
설문조사의 구체적인 항목으로는 ▲울산교육의 정책평가로 현재 실시되고 있는 교육사업 중에서 잘하고 있는 사업 ▲2023년에 중점적으로 추진할 필요가 있는 사업 ▲중장기 미래의 울산교육 정책방향 등에 관한 문항이며, 수렴된 의견은 검토과정을 거쳐'2023 울산교육계획'에 반영할 계획이다.
시교육청 관계자는 “설문조사로 제시된 의견은 내년도 울산교육계획의 밑거름이 될 것이며, 이를 바탕으로 학생·학교 중심의 울산교육 정책을 수립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