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서부교육지원청, ‘새내기 교사 위한 A to Z 교실이야기 멘토연수'
신규교사와 멘토교사 매칭으로 학교 교육활동 역량 제고 위해
최동환 기자
girimount@naver.com | 2022-06-03 10:15:30
▲ 부산서부교육지원청, ‘새내기 교사 위한 A to Z 교실이야기 멘토연수'
[메이저뉴스=최동환 기자] 부산광역시서부교육지원청은 6월 8일부터 관내 초등학교 신규교사 87명을 대상으로 ‘2022 새내기 교사를 위한 A to Z 교실이야기 멘토 연수’를 실시한다.
이번 연수는 일반교사, 특수교사, 영양교사, 보건교사, 상담교사, 사서교사 등 신규교사들의 학교현장 적응 역량을 제고하기 위한 것이다.
이번 연수는 학습지도, 학급경영, 생활지도, 행정업무관리 등 학교 교육활동 전반에 대해 필요한 역량을 함양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진행한다.
또한, 고경력과 저경력 교사 46명을 멘토교사로 위촉해 강의와 실습, 토의·토론, 액션러닝 등 실질적인 맞춤형 멘토링 방식으로 총 15차시로 진행한다.
서부교육지원청은 신규교사들의 설문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2022 빛나는 새내기 교사를 위한 A to Z 교실이야기’연수교재를 발간해 이 연수에 활용할 계획이다.
김경자 서부교육지원청 유초등교육지원과장은 “이번 연수는 신규교사들이 학교 현장에서 당면하는 다양한 상황에 대처할 수 있는 역량을 길러주기 위한 것이다”며 “앞으로도 신규교사들이 행복한 교직생활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하겠다”고 말했다.
[ⓒ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