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김제시, 주택 전세자금 대출이자 1억3천4백만원 지원!

‘주택 전세자금 대출이자 걱정은 김제가 하겠습니다!’

메이저뉴스

news@majornews.co.kr | 2025-12-23 10:20:35

▲ 김제시청
[메이저뉴스]김제시는 청년 및 신혼부부의 주거비 부담 경감과 안정적인 주거생활 지원을 위해 상반기에 이어 하반기에도 청년 및 신혼부부 주택 전세자금 대출이자를 지원했다고 밝혔다.

청년 및 신혼부부 주택 전세자금 대출이자 지원사업은 주거비를 지원함으로써 주거비용 부담을 줄여주고 정주 여건 개선을 통한 청년 및 신혼부부들의 성장과 안정적인 지역 정착 지원을 위해 추진해 온 주거비 지원 정책이다.

이번 하반기 사업은 173세대가 대상자로 선정돼 총 1억3천4백만원의 사업비를 12월 한 지급할 예정이다.

김제시에 거주하는 청년 및 신혼부부에게 치솟는 전셋값과 대출이자 금리 상승으로 인한 주거비 부담을 덜어주고,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또한 최근 신규 아파트 증가로 인한 수요 상승으로 사업 대상자 모두에게 사업비를 지급하기 위해 추경을 통해 상반기 2억, 하반기 9천만원을 증액 후 한해 총 3억 9천만원의 사업비를 확보했다.

하반기 지원금은 지난 6월부터 11월까지의 주택 전세자금 대출이자 납부 금액에 대한 것으로, 연간 최대 2백만원까지 지원된다. 또한 자격요건 유지 시 최대 7년간 지원받을 수 있다.

정성주 김제시장은 “청년과 신혼부부의 주거 안정을 지키는 일은 곧 김제의 내일을 키우는 일이며, 주택 전세자금 대출이자 지원사업과 다양한 주거 정책 사업을 통해 단순한 지원을 넘어 김제에 살아갈 이유를 만들겠다”라고 밝혔다.

[ⓒ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