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군, '2025년 평창농악축제' 버스킹 공연 참가자 모집

신명 나는 농악과 함께하는 버스킹 무대, 당신의 열정을 보여주세요!

메이저뉴스

news@majornews.co.kr | 2025-09-17 10:25:38

▲ 평창군청
[메이저뉴스]평창을 대표하는 전통문화예술 축제인 2025년 평창농악축제가 오는 10월 24일부터 26일까지 3일간, 평창군 용평면 장평리 일원에서 개최된다.

올해 축제는 농악을 중심으로 다양한 공연과 체험이 마련되며, 특히 자유로운 축제 분위기를 더할 버스킹 공연이 새롭게 펼쳐진다. 버스킹 무대는 국악, 사물놀이, 마술, 가요 등 야외 공연이 가능한 모든 장르에 열려 있으며, 지역 예술인은 물론 전국의 공연자들이 함께 어울리는 열린 공간으로 꾸며질 예정이다.

버스킹 공연은 국악, 사물놀이, 마술, 가요 등 야외무대 공연이 가능한 장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개인 또는 단체 누구나 가능하다. 공연 시간은 팀당 30분(준비 포함)이다. 무대와 음향은 축제위원회에서 지원하되, 공연에 필요한 악기와 장비는 참가자가 직접 준비해야 한다.

모집 기간은 9월 8일부터 9월 26일까지 19일간이며, 총 27팀을 선정한다. 심사 결과는 10월 1일 개별 연락 및 평창농악축제위원회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된다.

참가를 희망하는 팀은 지원 신청서를 작성해 이메일로 접수하면 되며, 접수 후 담당자의 확인 전화를 받아야 한다. 최종 선정된 팀의 공연 일정은 주최 측과 협의 후 확정된다.

[ⓒ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