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시, 신규농업인(귀농귀촌) 영농정착 교육 대상자 모집

귀농귀촌 정책사업·농업관련시책사업 설명, 영농기초 이론 및 실습 교육 추진

최정례 기자

Cjr6458@hanmail.net | 2022-02-23 10:25:49

▲ 삼척시, 신규농업인(귀농귀촌) 영농정착 교육 대상자 모집
삼척시(농업기술센터)는 신규농업인(귀농귀촌)의 성공적인 정착을 위해 ‘2022년 신규농업인(귀농귀촌) 영농정착 교육’ 대상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농촌지역으로 이주한 신규농업인(귀농귀촌인)에게 체계적인 기초영농 기술교육과 농업정보를 제공하고, 농장방문 현장실습 교육을 통하여 성공적으로 농업·농촌에 정착할 수 있도록 유도하는 교육이다.

교육은 오는 3월 11일까지 미래농업과 귀농귀촌부서에서 선착순 20여 명을 신청 받아 선발하여 추진할 예정이다.

교육기간은 3월 22일부터 4월 22일까지이며 주 2회 1일 4시간씩 8시간, 5주간 실시할 계획이다.

교육생은 삼척시로 이주한 5년 이내 귀농귀촌인 및 예정자 또는 10년 이내 귀농귀촌인이 대상이며, 만 40세 미만 청장년층은 귀농 여부나 지역 내 농촌지역 거주와 상관없이 신청 가능하다.

교육내용은 삼척시 귀농귀촌 정책사업 설명, 삼척시 주요 농·특산물, 삼척시 문화 알기, 임대농기계사업장 방문, 시험연구포장 견학, 농산물가공센터 견학, 유용미생물배양센터 견학, 귀농귀촌 선배 농장 방문 등 다양한 이론과 현장실습 교육을 추진할 계획이다.

영농체험을 위한 선도농가 등 농장입주 현장실습 교육을 지원하여 안정적인 농촌정착 과정을 전수받을 수 있고, 전문 농업인과 멘토링제 운영 및 창업으로 연계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된다.

삼척시 관계자는 “삼척시로 귀농귀촌하고자 하는 분들에게 맞춤형 교육을 추진하여 조기에 안정적으로 정착을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