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농업인 역량 향상을 위한 ‘2026년 새해 농업인 실용교육’ 실시
메이저뉴스
news@majornews.co.kr | 2026-01-20 10:40:11
[메이저뉴스]정읍시 농업기술센터는 변화하는 농업 환경과 농정 방향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작목별 핵심 재배기술과 농업정책을 공유하기 위해 2월 3일부터 5일까지 농업기술센터에서‘2026년 새해농업인 실용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2025년 농업인 설문조사 결과와 관심 작목을 반영해 총 4회에 걸쳐 진행된다.
먼저 2월 3일과 4일에는 식량 작물인 논콩과 벼 재배 기술 교육이 진행되고 2월 5일에는 지역 소득 작목인 수박과 복숭아 재배 기술 과정이 이어진다.
교육에는 농촌진흥청, 한국농업기술진흥원 등 분야별 외부 전문가들이 강사로 참여해 최신 연구 성과를 바탕으로 현장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실용적인 재배 기술을 중심으로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강용원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새해 농업인 실용교육은 한 해 영농 방향을 설계하는 출발점”이라며 “앞으로도 농업 현장의 애로사항을 해결하고 농가소득 증대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맞춤형 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교육 일정과 세부 내용은 시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문의는 농촌지원과 인력개발팀로 하면 된다.
[ⓒ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