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동부교육지원청 위(Wee)센터, 전문상담(교)사 위기상담 역량강화 연수

메이저뉴스

news@majornews.co.kr | 2023-10-27 11:10:12

▲ 인천동부교육지원청
[메이저뉴스]인천동부교육지원청 위(Wee)센터는 관내 위(Wee)클래스 전문상담교사와 전문상담사 총 79명을 대상으로 생명존중 및 자살예방을 위한 위기상담 역량강화 연수를 27일 개최했다.

연수는 갈수록 심각해지는 청소년 자해·자살 문제에 대한 이해와 효과적인 개입에 대한 위기 상담 대응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했다. 특히 학교 현장에서 위기 학생들을 직접 만나고 관리하는 전문상담교사와 전문상담사의 상담 전문성을 증진하고, 고위기 학생들에 대한 정확한 이해를 바탕으로 개입 방법을 안내해 생명존중과 자살예방을 실천하는데 목적을 두었다.

성산효대학원대학교 김수진 교수를 초빙해 ‘자해 상담의 적용 및 실제’를 주제로 아동·청소년 상담사례를 들여다보며 학교 현장에서 효과적인 위기 상담 개입에 대한 강의로 진행됐다.

동부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스트레스 관리가 취약한 청소년들 사이에서의 극단적인 방식의 자해, 자살 행동에 대한 심층적인 개입과 적용에 관한 방향을 제시해 학교 현장에서 효과적인 예방과 대처가 이루어지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전문상담교사와 전문상담사들의 실제적인 상담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