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남부교육지원청, ‘교육복지안전망 원스톱서비스’운영

최정례 기자

Cjr6458@hanmail.net | 2022-04-08 11:15:05

▲ 교육복지안전망 사업안내 홍보물
[메이저뉴스=최정례 기자] 부산광역시남부교육지원청은 4월부터 복지취약계층학생들의 접근성을 향상하기 위해 ‘교육복지안전망 원스톱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교육복지안전망은 교육복지사 미배치학교의 교육취약학생들을 위해 학생과 가정에 필요한 교육복지서비스를 통합적·맞춤형으로 지원하는 시스템이다.

이 서비스는 시간과 장소에 제약없이 학생과 학부모들이 편리하게 교육복지서비스를 신청·이용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서비스 제공 및 상담내용에 대해서는 비밀이 보장되며 신청 사례에 따라 생필품, 학용품, 의료비, 심리검사비, 학습지원비 등을 지원한다.

또, 필요한 경우 지역 복지관, 상담기관 등 유관기관과 연계할 예정이다.

학생과 학부모들은 QR코드 스캔 또는 카카오톡 오픈채팅(‘남부교육복지안전망’검색, 운영시간 09:00 ~ 18:00)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남부교육지원청은 이 서비스를 활성화하기 위해 홍보물을 제작해 관내 교육복지사 미배치 초·중학교 67개교 및 지역 유관기관에 배부할 예정이다.

변용권 남부교육지원청 교육장은 “복지사각지대에 놓여있는 단 한 명의 아이라도 놓치지 않고 발굴해 안전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