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새해 농사 준비 시작”… 농업인 실용 교육 추진
1월 20~30일까지… 작목별 재배기술·주요 농정시책 중점 홍보
최정례 기자
Cjr6458@hanmail.net | 2026-01-13 11:15:04
[메이저뉴스]여수시는 오는 20일부터 30일까지 총 9회에 걸쳐 ‘새해 농업인 실용교육’을 추진한다.
이번 교육은 지역 농업인의 새해 영농계획 수립과 농업·농촌 현안문제 해결을 위해 지역별 특성과 수요를 반영한 맞춤형 영농교육과 주요 농업정책 홍보를 중심으로 진행된다.
농업에 관심 있는 시민이라면 별도의 신청 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농업기술센터 농업인 교육관과 6개 읍면사무소 등에서 농업인과 예비 농업인 총 1,300여 명을 대상으로 실시한다.
주요 교육내용은 지역별 특화작물에 따라 ▲식량작물(벼, 밭작물) ▲원예(채소, 과수, 돌산갓) ▲특작(참깨, 방풍) ▲주요 농업정책(공익직불제, PLS, 농업e지)으로 구성되며, 이 외에 ‘농산물 생산전략’, ‘토양관리 요령’, ‘챗GPT의 농업적 활용’을 주제로 한 특강도 함께 마련했다.
아울러, 올해 교육은 이수 시 공익직불을 포함한 농업교육 이수 시간 4시간이 인정돼 농업인의 교육 이수 부담을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교육 일정은 여수시농업기술센터 누리집 또는 해당 읍면동 농업인상담소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농촌진흥과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농업인의 수요를 반영한 실질적인 교육을 통해 농업 경쟁력을 높이겠다”라며 “앞으로도 현장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농업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