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군, '2022년 보육교사 역량 강화 교육' 시행
메이저뉴스
news@majornews.co.kr | 2022-09-06 11:20:03
▲ 보육교사 역량 강화 교육 진행
[메이저뉴스]옥천군은 관성회관에서 어린이집 보육교사를 대상으로 ‘2022년 보육교사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고 6일 밝혔다.
보육교사 역량 강화 교육은 옥천군 어린이집 연합회에서 주관하여 2006년부터 15회째 실시하고 있으며 180명의 어린이집 원장과 보육교사가 참석했다.
교육에 앞서 옥천군의 아이들이 행복한 아이로 자랄 수 있도록 노력한 모범 보육교사 3명에게 표창장을 전수했다. 표창 대상자는 유정옥 원장(이원어린이집), 한선희 교사(소화어린이집), 박정숙 교사(향수어린이집)로 투철한 사명감으로 영유아 보육에 헌신한 공을 인정받았다.
이날 교육을 맡은 한국유아교육경영연구원 김일태 원장은 ‘소통의 리더십, 나는 행복한 선생님입니다.’를 주제로 하여 보육 교사의 자긍심을 도모하고 긍정적인 마인드 함양을 위한 교육을 진행했다.
황규철 옥천군수는 “코로나19로 어려운 보육환경에서 늘 무거운 책임감과 사명감으로 보육 현장을 책임지고 애써준 보육 교직원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민선 8기를 맞아 안전한 보육환경 조성과 교사들이 행복하게 일할 수 있는 근무환경을 개선하는 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