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추홀구 학생 자치의 새바람, ‘고등학생 연합회 발기인 총회’ 개최
메이저뉴스
news@majornews.co.kr | 2026-01-13 11:20:09
[메이저뉴스]인천 미추홀구 고등학생 연합회는 지난 10일, 미추홀구 진로교육지원센터에서 ‘미추홀구 고등학생 연합회 발기인 총회’를 개최하고 공식적인 활동의 서막을 알렸다.
이번 총회에는 구 관내 고등학교 학생회장 및 부회장 등 학생 자치 대표들이 참석해 연합회의 설립 취지를 공유하고 향후 운영 방향을 논의했다.
참석자들은 각 학교의 자치 경험을 바탕으로 학교 간 교류·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청소년이 주도하는 연합 활동 체계를 만들어 가기로 뜻을 모았다.
특히, 연합회는 이번 총회에서 대표단을 구성하며 안정적인 운영 기반을 마련했다. 앞으로 대표단을 중심으로 △학생 자치 네트워크 강화 △청소년 참여 확대 △학교 간 공동 프로젝트 추진 △지역사회와의 소통 및 연대 등을 단계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학교 현장과 일상에서 제기되는 의견을 모아 청소년 관점에서 필요한 의제를 발굴하고 학생 사회의 실질적 변화를 이끄는 ‘협력 플랫폼’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할 방침이다.
이날 행사에 참석해 학생들을 격려한 이영훈 미추홀구청장은“학생들이 스스로 연합체를 구성해 목소리를 모으는 과정은 지역의 미래를 만드는 매우 중요한 출발점”이라며, “학생 사회의 실질적인 변화를 위해 구와 연합회가 연계하는 방안을 강구하고, 필요한 지원과 소통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연합회는 이번 총회를 계기로 운영체계를 정비한 뒤 추후 별도의 ‘발대식’을 개최하여 연합회의 활동 비전과 주요 과제를 대외적으로 선포할 예정이다.
[ⓒ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