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산군농업기술센터, 2026년 농업대학 교육생 모집
작물재배·농산물가공창업·귀농·귀촌 3개 과정 운영
메이저뉴스
news@majornews.co.kr | 2026-01-13 11:20:28
[메이저뉴스]금산군농업기술센터는 지역 농업의 미래를 이끌어갈 전문 인재 양성을 위해 2월 27일까지 2026년 금산군 농업대학 교육생을 모집한다.
운영 과정 및 정원은 △작물재배정 30명 △농산물가공창업 30명 △귀농·귀촌 70명이다.
작물재배과정과 농산물가공창업과정은 금산군에 주민등록을 둔 군민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귀농·귀촌과정은 5년 이내 전입자 및 귀농 예정자, 재촌 비농업인 등 신규 귀농·귀촌인으로 자격을 제한한다.
작물재배과정은 변화하는 농업 환경에 대응할 수 있는 전문 농업기술 교육을 통해 농업경영인 양성을 목표로 운영되며 농산물가공창업과정은 농산물 가공 기술과 창업 역량 강화를 통해 농가의 고부가가치 상품 개발 및 농가 소득 증대를 도울 방침이다.
귀농·귀촌과정은 농업 이론과 실습을 병행한 실용 교육을 통해 안정적인 영농 정착을 지원한다.
교육 일정은 오는 3월부터 12월까지 과정별 주 1회 금산군농업기술센터 교육장 및 현지 농가에서 진행된다. 모든 과정은 등록금이 무료다.
2026년 농업대학 교육과정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금산군청 및 금산군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과정별 금산군농업기술센터 문의처는 △작물재배과정 교육운영팀 △농산물가공창업과정 농촌자원팀 △귀농·귀촌과정 귀농교육팀이다.
센터 관계자는 “이번 농업대학 과정을 통해 지역 농업인의 전문 역량을 강화하고 금산 농업의 지속 가능한 발전 기반을 마련할 수 있을 것”이라며 “관심 있는 군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