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가재울도서관, 디지털 활용과 독서로 활력 찾는 어르신 프로그램 운영

메이저뉴스

news@majornews.co.kr | 2025-09-24 11:25:48

▲ 의정부가재울도서관, 디지털 활용과 독서로 활력 찾는 어르신 프로그램 운영
[메이저뉴스]의정부가재울도서관은 10월 20일부터 11월 28일까지 60세 이상 노인을 대상으로 스마트폰 교육과 독서토론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디지털 활용 능력 향상과 책을 통한 소통 증진을 위해 기획됐다. 시는 고령층의 생활 편의성을 높이고 사회적 고립감을 완화하기 위해 정보화 교육과 독서토론을 병행해 노인 친화형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10월 20일부터 매주 월요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진행되는 ‘AI시대 스마트폰 활용 노하우’는 챗GPT, 인스타그램, AI 음악만들기 등 실생활에 유용한 기능들을 쉽게 배우고 반복 학습을 통해 활용도를 높일 수 있도록 구성했다.

‘책으로 다시 ON! 독서토론’은 큰글자도서를 활용해 독서 접근성을 높였으며, 참여자들이 책 속 주제를 바탕으로 생각을 나누며 자기 성찰과 건강한 소통을 도모하는 시간을 마련한다. 토론 프로그램은 10월 24일부터 매주 금요일 오전 10시부터 낮 12시까지 진행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노인은 10월 1일 오전 10시부터 가재울도서관 방문 또는 전화로 신청할 수 있다. 선착순으로 접수하며 자세한 내용은 가재울도서관 누리집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담당자에게 문의하면 확인할 수 있다.

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이 어르신들의 일상에 활력을 더하고, 디지털 시대에 필요한 역량을 키우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도서관이 지역 어르신들의 배움과 소통의 장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