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 콩 기계수확 현장연시 성황리 개최

메이저뉴스

news@majornews.co.kr | 2025-11-11 11:25:08

▲ 거제시 콩 기계수확 현장연시
[메이저뉴스]거제시농업기술센터는 콩 재배 농가의 노동력 절감과 기계화 영농 활성화를 위해 “2025년 콩 기계수확 현장연시회”를 지난 11월 10일 13시 30분부터 16시 30분까지 거제시 농기계 임대사업장, 거제면 서정리 446-2, 446-3번지 일원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시회는 농촌 인력의 고령화에 따른 저투입, 고효율 영농 실현을 위해 새롭게 도입한 신기종 임대용 콩 수확용 콤바인의 효율적 활용을 목표로 추진됐다.

연시회에서는 기계의 취급·조작, 안전사용, 보수점검 등 전반적인 운용 사항을 점검하며, 콩 수확용 콤바인 1대를 이용한 수확 전 과정의 기계화 작업 시연으로 진행했다.

또한 본격적인 연시회에 앞서 콩 수확용 콤바인의 작업 성능, 탈곡기의 효율과 관련된 교육 설명, 작업 시간 단축 효과 등에 대한 질의응답 시간으로 진행됐으며, 현장에서 연시되는 콩 콤바인의 수확과정에 대한 농업인들의 이해도를 높여 주었다.

이번 연시회 또한 효율적인 영농 및 안전한 농작업 실현을 목표로, 농가의 실질적인 영농 여건 개선을 지원하기 위한 일환으로 마련됐으며, 앞으로 거제시농업기술센터는 농작업 기계화 시범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며, 농촌의 고령화와 인력 부족 문제를 해소하기 위하여 현장 중심의 기술보급 사업을 확대할 계획이다.

김성현 농업지원과장은 “이번 콩 기계수확 현장 연시회를 통해 농가의 기계화 체험도가 한층 높아졌으며, 농업 현장에서 기계화의 필요성과 효과를 직접 체감하는 계기가 됐다”고 밝히며 “이번 현장 연시회를 통해 거제시 농업 현장의 작업 효율과 품질을 동시에 향상시키는 농업기술센터가 되도록 하곘다”라고 말했다.

[ⓒ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