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일 강원을 준비하는 강원평화교육원

“강원학생통일교육수련원에서 강원평화교육원으로 거듭나다”

최정례 기자

Cjr6458@hanmail.net | 2022-03-02 11:25:37

▲ 통일 강원을 준비하는 강원평화교육원
강원도교육청은 2일, ‘직속기관의 역할기능 재구조화’ 계획에 따라 강원학생통일교육수련원을 강원평화교육원으로 명칭을 변경했다고 밝혔다.

도교육청은 학생들의 통일교육 수련기관이었던 강원학생통일교육수련원을 학생뿐만 아니라 교직원 등과 함께하는 평화·통일교육의 장으로 전환하기 위해 강원평화교육원으로 개편했다.

강원평화교육원은 △현장체험을 통한 통일교육, △자연을 존중하는 생명교육, △신뢰가 바탕인 교육행정, △즐겁고 안전한 수련문화, △더불어 함께하는 평화교육의 내실화를 중점 추진과제로 설정·운영하여 평화·통일교육의 산실이 될 전망이다.

학기중에는 학생 대상으로 수련활동 ‘평화·생명·통일교육과정’과 ‘찾아가는 평화교실’ 등을 운영하고,

학생들의 교육활동이 어려운 방학 및 동절기를 활용하여 교직원을 대상으로 한 평화교육 직무연수를 운영한다.

또한 도내 다양한 평화·통일교육 체험장소를 직접 가지 않고도 체험할 수 있는 VR(가상현실) 영상 제작 등 평화교육 프로그램 자료도 개발할 예정이다.

도교육청 전기철 민주시민교육과장은 “평화·통일교육을 확산하기 위해 강원평화교육원이 앞으로 학생과 교직원들의 평화·통일교육의 장으로 통일 강원의 밑거름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