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부평구노인복지관, 균형잡힌 노년생활 즐거워孝 성료

메이저뉴스

news@majornews.co.kr | 2023-10-05 11:30:29

▲ 균형잡힌 노년생활 즐거워孝 맞춤형 생활 교육
[메이저뉴스]인천시 부평구노인복지관은 노인 맞춤 돌봄 서비스 대상자 435명을 대상으로 생활지원사 48명이 참여하여 ‘균형잡힌 노년생활 즐거워孝’ 맞춤형 생활 교육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교육은, 사회적 고립과 노화로 인해 실생활에 필요한 지식·기능 등 다양한 정보와 교육을 접할 수 있는 기회가 부족한 어르신들에게 생활지원사를 통한 1:1 방문 생활교육 제공함으로 만족도가 높았다는 평가다.

박OO 어르신은 “일상생활에 필요한 생활교육을 통해 마음과 신체가 건강 해지는 등 인지능력 향상에 도움이 됐다며, 생활지원사와 1:1 맞춤형 소통으로 명절의 외로움도 해소할 수 있어 행복했다.”고 전했다.

김나은 사회복지사는 “환절기에 건강유지가 어르신에게 식중독예방수칙, 냉장고 점검과 명절을 맞아 강정 만들기 활동 등을 제공하여 고립감 해소와 신체건강 향상에 도움을 줄 수 있어서 보람됐다.”고 말했다.

복지관은 앞으로도, 어르신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하여 건강증진을 도모하고 사회적 참여를 촉진시키기 위하여 건강관리, 문화 활동, 생활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는데 심혈을 기울여 나간다는 계획이다.

[ⓒ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