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 농업 미생물배양센터 운영 전문가 컨설팅 추진

배양미생물 품질확보 및 안정적 운영 준비를 위한 전문가 현장 컨설팅

메이저뉴스

news@majornews.co.kr | 2026-01-15 11:30:39

▲ 임실군, 농업 미생물배양센터 운영 전문가 컨설팅 추진
[메이저뉴스]임실군 농업기술센터는 농업미생물배양센터 운영을 앞두고, 농업인이 현장에서 안심하고 활용할 수 있는 농업미생물을 보급하기 위해 외부 전문가를 초청해 현장 컨설팅을 실시했다.

이번 컨설팅에는 국립농업과학원 농업미생물 분야 박사(송재경 박사)와 전북대학교 농축생태환경연구소 소속 박사(이덕배 박사) 등 전문 연구진이 참여하여, 미생물 생산 과정 전반을 점검했다.

그리고 그 동안 축적해온 농업 미생물에 대한 활용 노하우와 연구성과를 공유하며 농가에서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 방안도 논의했다.

이번 컨설팅은 단순한 시설 점검을 넘어, 농업현장에서 효과를 낼 수 있는 미생물을 안정적으로 공급하기 위한 사전 검증 차원에서 마련됐다.

군은 전문가 의견을 반영해 미생물 품질과 생산체계를 더욱 보완하고, 농가 신뢰를 높인다는 계획이다.

심민 임실군수는 “농업미생물은 농업인이 직접 사용하고 효과를 체감하는 만큼 처음부터 품질관리가 제대로 된 미생물 공급체계를 준비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전문가 검증을 거쳐 농가에서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양질의 미생물을 공급해 농업 현장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 농업기술센터는 운영 후에도 전문 컨설팅을 추진하여 양질의 미생물 공급에 만전을 기할 것이며, 미생물의 활용방법에 대해 농가교육을 추진하고, 미생물배양센터 시범운영을 거쳐 농업인 수요에 맞춘 미생물 보급을 단계적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