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 주요 도로·민원 다발지역 환경정화활동 실시

민원다발지역 생활쓰레기 수거하여 쾌적한 환경 조성 앞장

메이저뉴스

news@majornews.co.kr | 2026-01-20 11:30:19

▲ 장수군, 주요 도로·민원 다발지역 환경정화활동 실시
[메이저뉴스]장수군은 쾌적하고 깨끗한 생활환경을 만들기 위해 지난 19일 관내 주요 도로와 민원이 자주 발생하는 지역을 중심으로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정화활동에는 최훈식 군수를 비롯해 공무직노조지부장, 장수읍 환경미화원 등 10여 명이 함께 참여해 생활 주변에 방치된 쓰레기와 담배꽁초 등을 수거하며 깨끗한 거리 만들기에 힘을 모았다.

특히 주민들의 불편 민원이 자주 제기됐던 구간과 차량과 보행자의 통행이 많은 주요 도로변을 중심으로 정비를 진행해, 주민들이 일상에서 체감할 수 있는 환경 개선 효과를 높였다.

참여자들은 도로변과 인도, 화단 주변에 무단으로 버려진 쓰레기와 각종 오물을 하나하나 수거하며, 깨끗한 마을 환경을 지키는 것이 모두의 관심과 실천에서 시작된다는 점에 공감하는 시간을 가졌다.

최훈식 군수는 “이번 환경정화활동이 우리 주변을 한층 더 깨끗하게 만드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정기적인 정화활동과 함께 올바른 쓰레기 배출 문화가 자연스럽게 자리 잡을 수 있도록 홍보와 계도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장수군은 그동안 생활권과 주요 시설 주변을 중심으로 꾸준한 환경정화활동을 추진해 왔으며, 앞으로도 주민과 함께하는 환경 보호 활동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이를 통해 군민 모두가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쾌적한 환경을 조성하고, 깨끗하고 살기 좋은 장수군을 만들어 나간다는 방침이다.

[ⓒ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