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교육청중앙도서관, 겨울독서교실 운영 및 평생학습프로그램 강사 모집

최동환 기자

girimount@naver.com | 2023-01-05 11:45:47

▲ 평생학습프로그램 강사 모집
[메이저뉴스]인천광역시교육청중앙도서관은 관내 초등학교 4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2023년 겨울독서교실을 운영하고, 지역 주민을 위한 평생학습 프로그램 강사를 모집한다.

겨울독서교실은 방학을 맞아 어린이의 자기 주도적 독서 습관과 생활 속 도서관 이용 습관을 기르기 위해 9일부터 3일간 운영한다.
‘지금은 지구를 구할 시간!’을 주제로 어린이가 관심을 두고 흥미롭게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독후 활동을 통해 기후 위기를 이해하고 친환경적 생활 습관을 형성하도록 기획했다.

▶탄소중립이 일상생활에 어떤 방식으로 적용되고 있는지 살펴보는 ‘탄소발자국을 지워요’ ▶인천의 깃대종을 재미있는 카드게임으로 알아보는 ‘우리가 지켜야 할 동물들’ ▶자원순환에 대해 알아보고 폐비닐로 업사이클링 지갑을 만드는 ‘지금부터 제로웨이스트’ 등을 진행한다.

중앙도서관 관계자는 “겨울독서교실을 통해 어린이들이 방학 동안 도서관을 마음껏 즐기고 자기 주도적인 지적 탐구 습관을 길러 장차 훌륭한 글로벌 인재로 성장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중앙도서관은 지역 주민에게 평생학습으로 일상을 풍요롭게 하고 학습의 즐거움을 함께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2023년 평생학습 프로그램 강사를 모집한다.

모집 분야는 ▶6~7세 유아 대상(독후활동, 영어그림책) ▶초등학생 대상(보드게임, 영상 제작과 편집, 영어동화) ▶성인 대상(캘리그라피, 독서코칭, 유튜브 제작, 우쿨렐레) ▶어르신 대상(스마트폰 앱 활용) ▶주말 가족 대상(독서와 요리활동, 환경과 자연생태 등 총 16개 프로그램이다.

[ⓒ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