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교육지원청 학교지원센터, 해미초 과학실 정리지원 실시

교원 업무경감 및 쾌적한 과학교육 환경 조성

최동환 기자

girimount@naver.com | 2025-11-21 12:15:01

▲ 서산교육지원청 학교지원센터, 해미초 과학실 정리지원 실시
[메이저뉴스]충청남도서산교육지원청 학교지원센터는 지난 11월 19일부터 20일까지 해미초등학교 과학실에서 불용 과학교구 폐기 및 교구 분류와 정리지원을 진행했다.

이번 지원은 교원의 업무 경감을 목표로 과학실의 교육환경을 개선하기 위한 활동으로, 서산교육지원청 학교지원센터의 특별실정리지원단 6명이 참여하여 지원했다.

이번 정리지원 활동은 해미초등학교 과학실의 불용 과학교구를 폐기하고, 남은 교구들을 효율적으로 분류 및 정리하여 교사들이 보다 원활하게 수업을 진행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을 주요 내용으로 진행했다. 이를 통해 과학실 환경을 깔끔하게 정비하고, 과학교구의 활용도를 높여 교육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해미초등학교 과학담당 교사는 “과학교구가 뒤섞여 있어 필요한 자료를 찾는 데 시간이 많이 걸렸는데, 이번 지원을 통해 교구가 체계적으로 분류되고 정리되어 수업 준비 시간이 크게 줄었다”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또한 “불용 교구가 정리되니 과학실이 훨씬 넓어지고 안전해져 학생들도 더 쾌적한 환경에서 실험 활동에 참여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김지용 교육장은 “이번 정리지원을 통해 교사들의 업무 부담을 줄이고, 학생들이 더욱 효과적인 과학 학습을 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학교 현장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지원 사업을 펼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 과학실 정리지원을 통해 해미초등학교 학생들과 교사들이 보다 쾌적한 환경에서 과학 교육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