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군,‘ 함께해서 편안하고 행복한 우리동네 사업 ’행안부 공모 선정
최정례 기자
Cjr6458@hanmail.net | 2022-02-17 12:15:19
▲ 함안군,‘ 함께해서 편안하고 행복한 우리동네 사업 ’행안부 공모 선정
함안군은 행정안전부가 주관한 ‘2022년 주민생활 현장의 공공서비스 연계 강화사업’ 공모에 선정됐다고 17일 밝혔다.
공공서비스 연계 강화사업은 행안부가 전국 지자체를 대상으로 주민욕구 충족과 지역문제 해결을 위해 주민생활현장의 공공서비스 간 연계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군은 읍면 중심의 공공서비스 플랫폼 기능 강화를 위한 ‘함께해서 편안하고 행복한 우리동네’ 사업계획서를 제출해 국비 2500만 원을 확보했다.
주요내용은 △저소득취약계층에 냉장고 설치 및 반찬 등을 만들어 지원하는 우리동네 공유부엌 운영 △거동불편 노인 가구에 화장실 안전바를 설치하는 안전한 화장실 만들기 △저소득 노인의 우울증 치매예방을 위한 화분가꾸기 키트지원사업 △면역력이 약한 아동청소년에게 몸튼튼 마음튼튼 영양제 지원사업 등을 추진하게 된다.
군 관계자는 “이번 사업으로 민관 협력체계를 통해 공적 복지제도의 한계를 극복하고 촘촘한 인적자원망을 구축해 선제적으로 복지 문제를 해결하기를 기대한다”며 “군민의 삶의 질 향상과 복지만족도 제고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