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 청년상인 모집 설명회 열기 속 성료

“광한루원에서 창업하겠다” 청년들 몰려

메이저뉴스

news@majornews.co.kr | 2025-12-18 12:15:34

▲ 남원시, 청년상인 모집 설명회 열기 속 성료 “광한루원에서 창업하겠다” 청년들 몰려
[메이저뉴스]남원시가 추진 중인 ‘광한루원 중심 상권활성화 거점센터’ 사업설명회가 16일 남원시 청년·창업센터 ‘청년마루’에서 많은 청년상인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열렸다.

이번 설명회는 모집 공고에 접수한 청년들을 대상으로 총 2회에 걸쳐 진행됐으며, 거점센터 사업의 추진 취지와 운영 방식, 단계별 선발 절차와 지원 내용이 안내됐다.

또한 창업을 준비하는 청년들을 위한 창업 이론 강의와 정부 지원 제도 설명이 함께 진행돼 참가자들의 호응을 얻었고, 질의응답 시간에는 실제 창업과 입점 과정에 대한 질문이 이어지며 현장의 높은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

광한루원 중심 상권활성화 거점센터 청년상인 육성 사업은 총 3단계 선발 과정을 거쳐 최종 14명 내외의 청년상인을 선발할 예정이며, 이후 교육과 컨설팅을 통해 실제 입점과 창업으로 연계된다.

선발된 청년들에게는 사업계회서 컨설팅과 실전 교육, 선진지 견학 등 실효성 있는 창업 지원이 제공될 계획이다.

남원시 관계자는 “설명회 현장에서 청년들이 보여준 높은 관심과 열의가 인상적이었다”며 “광한루원 중심 상권이 청년 창업의 거점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