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의료·요양·돌봄 통합지원 실무자 역량강화 2차 교육 성료
돌봄기관 종사자까지 참여 확대...현장 실무능력 향상 기대
한송희 기자
abchsh74@naver.com | 2025-09-05 12:15:02
[메이저뉴스]전남 화순군은 지난 4일 의료 · 요양 · 돌봄 통합지원사업 실무자 역량강화교육 2차 과정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지난 1차 교육에 참여한 읍 · 면, 보건소, 사회복지과 등 관련 부서 실무자뿐만 아니라, 지역 내 돌봄기관 종사자들까지 대상을 확대했다.
이를 통해 행정과 민간이 함께하는 지역 통합돌봄 체계의 이해를 높이고, 실무 현장에서 즉시 활용할 수 있는 전문 역량을 강화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
강의는 광주광역시 북구청 통합돌봄과 이진선 통합돌봄정책팀장이 맡아 북구의 선도적 통합돌봄 정책 사례와 운영 노하우를 공유했다.
참석자들은 통합돌봄 정책의 추진 과정과 성과를 듣고, 지역 여건에 맞는 적용 방안과 협력체계 구축의 필요성을 깊이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교육에 참여한 돌봄기관 종사자는 “막연하게만 알던 통합돌봄의 개념과 필요성에 대해 구체적으로 이해할 기회였다.”라며, “앞으로 현장에서 주민들을 지원할 때 큰 도움이 될 것 같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서봉섭 가족정책실장은 “이번 2차 교육을 통해 지역 돌봄 현장의 전문성을 한층 강화하고, 주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통합돌봄 서비스 제공에 한 걸음 더 다가섰다”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교육과 협력을 통해 화순군 통합돌봄의 품질을 높여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