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 2025년 하반기 지방세 징수‘대상’쾌거!
메이저뉴스
news@majornews.co.kr | 2025-12-26 12:20:35
[메이저뉴스]순창군이 2025년 하반기 지방세 징수 실적 평가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2024년 하반기 '최우수', 2025년 상반기 '으뜸'에 이어 3회 연속 우수 기관으로 선정되는 성과를 거뒀다.
이번 수상으로 순창군은 전북특별자치도지사 기관 표창과 함께 포상금 1,700만원을 확보했다.
실제로, 순창군은 납세자 중심의 맞춤형 징수 활동을 추진하는 한편, △부동산 공매 △체납 차량 번호판 영치 △고액 체납자 출국금지 등 강력한 징수 활동을 병행하며 징수율 향상에 주력했다.
특히 적극적인 납세 편의 서비스 제공에도 힘썼다.
체납자에게는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고 자진 납부를 유도하기 위한 분할 납부를 안내했다.
일반 납세자에게는 납기 내 납부를 독려하는 다양한 홍보 활동과 함께 문자 알림 서비스를 제공해 납부 기한을 놓치지 않도록 지원했다.
이러한 노력으로 순창군은 '징수'와 '납세 서비스' 두 가지 측면에서 모두 우수한 성과를 거둔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군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성실히 납세 의무를 이행해 주신 군민 여러분의 협조와 지방세 징수율 향상을 위해 현장에서 노력한 읍면 직원들의 헌신이 있었기에 가능했다"면서 "앞으로도 공정하고 효율적인 세정 운영을 통해 군 재정 건전성 확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