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메타연방 밀키웨이갤럭시, 우주메타버스 세계관 ‘어나더 유니버스’ 출시 및 우주메타원(SpaceMeta1) 빅뱅 이벤트 진행
최동환 기자
girimount@naver.com | 2022-07-20 12:25:11
▲ 사진제공=어나더유니버스
[메이저뉴스]광활한 우주를 배경으로 한 우주메타버스의 세계관이 투영된 ‘우주메타원’의 새로운 빅뱅이 시작되었다.
세계 최대 SNS페이스북이 사명을 ‘메타’로 바꾸며 메타버스 시장 진출에 박차를 가하고 유명크리에이터와 관련된 다양한 메타버스 컨텐츠들이 연일 NFT화 되어 글로벌마켓에서 활발한 거래가 이뤄지고 있는 가운데 별과 우주를 소재로 활용한 메타버스 프로젝트가 있어 화제가 되고 있다.
그동안 메타버스 배경은 지구라는 한정적인 공간이였다. 반면 밀키웨이갤럭시가 선보인 ‘어나더유니버스’는 지구를 벗어나 실존하는 별을 NFT로 소유하는 초대형 프로젝트이다.
우주메타연방 ‘어나더유니버스’는 우주메타원(페이즈1)과 우주메타투(페이즈2) 두 단계로 진행된다.
우주메타원(페이즈1)은 어나더유니버스의 앱 안에서 천문지도가 펼쳐지고 AR환경을 통해 무료로 별을 선택하고 새롭게 별을 디자인 할 수 있는 기능으로 구현된다. .
우주메타투(페이즈 2)에서는 우주를 탐험하면서 별을 소유하고 캐릭터 외계종을 기르며 자원 채굴을 통해 도시를 건설하거나 라이프로깅 등 사회문화적, 경제적 활동을 하게 된다.
‘어나더 유니버스’에서 생성된 자원, 외계종, 건물, 도로 등이 모두 NFT로 구성되어 있으며 다른 별의 유저들과의 소통, 교류를 통해 소유한 자원이나 외계종을 거래하는 스페이스커뮤니티인 ‘우주메타커뮤니티’를 만들어갈 수 있다.
‘우주메타커뮤니티’에서는 경제적 협력 모델을 제안하거나 구성원들과 DAO형태의 프로젝트를 통해 공동의 이익을 실현할 수 있으며, 새로운 우주 영역을 개척하고 연합체를 구성하여, 연방국가적 형태로 발전시킬 수도 있다.
다양한 활동을 통해 별의 가치를 높이면서 스페이스 커뮤니티를 형성하고 끝없이 펼쳐진 우주를 개척하는 것이 ‘어나더유니버스’의 세계관이다
[ⓒ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