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서부교육지원청, 직원 '읽·걷·쓰' 활동 독려

최동환 기자

girimount@naver.com | 2023-05-01 12:25:44

▲ 직원 '읽·걷·쓰' 활동 독려
[메이저뉴스]인천서부교육지원청은 소속 직원들을 대상으로 인천시교육청의 교육정책 브랜드인 ‘읽·걷·쓰’ 실천을 독려하기 위해 자체계획을 수립해 3월부터 분야별 활동 우수자를 시상하는 등 직장 분위기를 개선하고 건강한 조직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1일 밝혔다.

서부교육지원청은 청사 1층에 마련된 독서 공간을 재정비해 자유롭게 책을 읽고 느낀 점을 작성할 수 있는 서평 게시판을 마련했다. 지난 두 달간 전 직원이 독서 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안내하고, 서평 게시판에 추천이 많은 도서를 선정해 추천 도서 목록을 게시했다.

또한 독서 기록을 자율적으로 작성하는 공간을 만들어 독서 우수자에게 소정의 상품을 시상하고, 앞으로도 독서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독려했다.

이밖에 3월 한 달 동안 점심시간을 활용해 전 직원이 자율적으로 공촌천을 산책하며 플로킹하는 함께 걷기 캠페인을 진행했다. 참여한 날을 기록하도록 스탬프 카드를 제작해 활동 우수자를 대상으로 소정의 상품을 시상했다.

서부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직원들이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함께 읽고, 걷고, 쓰는 활동을 적극적으로 실천해 마음과 몸의 건강을 도모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