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청소년수련관‧문화의집,‘청소년성취포상제·자원봉사대회’ 우수한 성과 거둬

'4개 기관 표창, 금·은·동장 32명 포상으로 청소년활동 우수성 입증'

한송희 기자

abchsh74@naver.com | 2025-12-02 12:30:23

▲ ‘청소년성취포상제·자원봉사대회’
[메이저뉴스]순천시는 지난달 29일 전라남도청소년미래재단에서 열린 『2025년 청소년성취포상제 포상식 및 전남청소년자원봉사대회』에서 순천시청소년수련관과 청소년문화의집이 총 4개 기관표창과 청소년 32명의 금·은·동장 수상이라는 우수한 성과를 거두었다고 밝혔다.

청소년성취포상제에서 순천시청소년문화의집이 전라남도지사상, 순천시청소년수련관이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이사장상을 각각 수상했다.

개인 포상에서도 총 32명의 청소년이 국제형·자기도전형 분야에서 금·은·동장을 획득하며 높은 참여 성과를 입증했다.

자원봉사대회에서는 순천시청소년문화의집이 터전부문 전라남도지사상을 수상했으며, 청소년문화의집 방과후아카데미 ‘베이킹프렌즈’ 동아리와 송민준 청소년이 활동사례부문 재단원장상을 받는 등 두 대회 모두에서 두드러진 성과를 거두었다.

포상 청소년들은 “목표를 세우고 꾸준히 활동하며 스스로 성장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활동에 도전해 역량을 넓히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청소년들의 성실한 노력과 참여가 공식적으로 인정받은 뜻깊은 결과”라며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체험·자기개발·봉사 등 창의적 활동 프로그램을 더욱 확대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