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교육지원청, 학교운영위원장협의회로부터 일일찻집·프리마켓 수익금 장학금 기탁받아

최동환 기자

girimount@naver.com | 2026-02-04 12:40:08

▲ 당진교육지원청, 학교운영위원장협의회로부터 일일찻집·프리마켓 수익금 장학금 기탁받아
[메이저뉴스]당진교육지원청은 2월 4일, 당진시학교운영위원장협의회로부터 지역 내 다문화 학생들을 위한 장학금 400만 원을 전달받았다.

이번 장학금은 협의회 회원들이 직접 기획하고 참여한 ‘일일찻집 및 사랑 나눔 프리마켓’ 행사를 통해 마련된 수익금으로, 관내 8개 학교에 재학 중인 다문화 가정 학생들에게 전달되어 아이들의 안정적인 학업 환경 조성과 성장을 돕는 데 사용될 예정이다.

이날 기탁식에 참석한 손석희 협의회장은 “우리 지역의 소중한 구성원인 다문화 학생들에게 위원들의 따뜻한 마음을 전할 수 있어 기쁘다”며, “직접 땀 흘려 마련한 수익금인 만큼, 아이들이 꿈을 포기하지 않고 사회의 당당한 주역으로 성장하는 데 작은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에 정은영 교육장은 “지역 교육 발전을 위해 늘 헌신해 주시는 학교운영위원장 협의회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기탁하신 장학금은 다문화 학생들이 우리 사회에 잘 정착하고 자신만의 재능을 꽃피울 수 있도록 소중히 전달하겠다”고 화답했다. 이어 “앞으로도 현장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단 한 명의 아이도 소외되지 않는 포용적인 교육 환경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당진교육지원청은 이번 장학금을 기탁자의 뜻에 따라 관내 다문화 가정 학생들에게 전달할 예정이며, 앞으로도 지역 유관 기관 및 단체와 협력하여 나눔 문화 확산과 학생 복지 사각지대 해소에 앞장설 계획이다.

[ⓒ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