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북부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센터, 지역사회 연계프로그램 '보다, 가까이'
최동환 기자
girimount@naver.com | 2023-05-10 13:01:34
▲ 지역사회 연계프로그램 '보다, 가까이'
[메이저뉴스]인천북부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센터는 관내 유·초·중학교 특수교사와 특수교육 지원인력을 대상으로 지역사회 연계 프로그램인 ‘보다(watch, more), 가까이’를 7월 7일까지 운영한다.
‘보다(watch, more), 가까이’는 특수교사 38명과 특수교육 지원인력 26명을 대상으로 진행하며 숲해설가와 함께하는 원적산 및 굴포천 숲체험과 은공예, 타프팅, 드로잉 중 한 가지를 선택해 체험할 수 있는 2회차 프로그램이다.
지역사회 인프라를 활용해 생태교육 자원을 확보하고 지역사회의 다양한 체험처를 발굴해 마을 연계 교육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추진한다.
프로그램 참여 특수교사는 “지역사회 연계 프로그램에 선정돼 매우 기쁘고 열심히 참여해 진로직업 프로그램에 적용해 보고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북부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장애학생의 진로·직업교육 프로그램 구안을 위한 정보를 수집하고 교수학습 능력 또한 향상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우리 주변 지역을 가까이 들여다보고 평범한 일상에서도 다양하고 소중한 가치를 찾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