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강화교육지원청 미래교육지원센터, 가을 숲 체험 프로그램
메이저뉴스
news@majornews.co.kr | 2023-10-30 13:25:23
▲ 가을 숲 체험 프로그램
[메이저뉴스]인천강화교육지원청 미래교육지원센터는 특수교육대상자 및 형제·자매·보호자 등 총 10가정(32명)을 대상으로 '가을 숲 체험' 프로그램을 28일 실시했다.
'가을 숲 체험'은 특수교육대상자가 지역사회를 방문함으로써 심리적·정서적 발달을 돕고 장애 학생 가족 간의 조우의 기회를 제공하며 궁극적으로는 성인기 자립 생활의 기틀을 마련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강화 미래교육지원센터는 이를 위해 지역사회 기관과 연계해 체험 프로그램을 기획했다.
프로그램은 생명과 자연환경의 소중함을 느끼고, 자연물을 활용한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 장소인 톰아저씨 트리하우스에서 진행했다. 특수교육대상자와 가족들은 숲 놀이터·트리하우스를 이용하고 전문 강사와 함께 켈러그라피 공방 체험과 모닥불 피우기 등의 활동에 참여했다.
참여 학부모는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해 정말 소중한 시간이었고, 자연 체험 활동을 통해 아이가 창의성과 감성을 키우는 데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강화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참여한 모든 가족이 행복한 시간을 보냈기를 바라며, 추후 만족도 조사를 통해 가족들의 의견을 반영해 다음 프로그램을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