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 2025년 청소년동아리지원사업 성과보고회 성료
36개 동아리 참여… 청소년 주도 활동으로 학교·지역사회 활력 더해
메이저뉴스
news@majornews.co.kr | 2025-12-22 13:35:26
[메이저뉴스]거창군은 지난 20일, 2025년 한 해 동안 추진한『청소년동아리지원사업』의 성과를 공유하고 활동을 마무리하기 위한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
올해 『청소년동아리지원사업』은 총 36개 동아리가 공연동아리와 비공연동아리로 구분해 지역사회 각종 축제와 행사, 청소년어울림마당 참여, 동아리 연합 활동 등 지역의 다양한 분야에서 동아리 활동을 활발히 펼쳤다.
각 동아리는 고유의 개성과 관심 분야를 반영한 활동을 통해 학교와 지역사회에 청소년동아리 문화를 확산시키고, 진로와 연계된 실천 중심 활동으로 청소년 스스로 성장과 발전을 체감할 수 있는 의미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이번 성과보고회에서는 한 해 동안의 활동 성과를 공유하는 자리와 함께 우수사례 동아리 시상이 진행됐다.
수상 동아리는 ▲공연동아리 부문 소울, 헤어밴드 ▲비공연동아리 부문 환타, RCY, ENE로, 창의적인 활동과 꾸준한 참여를 통해 모범적인 사례를 보여주었다.
인구교육과 신순화 과장은 “청소년동아리지원사업은 청소년들이 스스로 기획하고 참여하며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매우 소중한 사업”이라며, “동아리 활동을 통해 쌓은 경험이 청소년들의 진로 탐색과 지역사회 참여로 이어지길 바라며, 앞으로도 청소년이 주체가 되는 활동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거창군은 2026년에도 청소년들이 다양한 분야에서 재능을 발휘하고,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청소년 참여 기반 사업을 지속해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자세한 내용은 거창군청소년수련관 누리집를 통해 확인하거나 청소년수련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