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교육지원청, 새 학년 준비 본격화… 교육과정 운영 설계 지원
전주교육지원청, 2026학년도 초등 교육과정 세움 지원 연수 운영
최동환 기자
girimount@naver.com | 2026-02-03 13:45:06
[메이저뉴스] 전주교육지원청은 초등학교 교원을 대상으로 2026학년도 초등 교육과정 세움 지원 연수를 운영한다고 3일 밝혔다.
이 연수는 새 학년을 앞두고 초등학교 교육과정의 설계와 운영을 보다 내실 있게 준비하고, 교원의 교육과정 운영 역량과 수업 전문성 강화를 목적으로 마련됐다.
오는 10일과 14~15일 3일에 걸쳐 운영되는 연수는 2022 개정 교육과정의 안정적 정착과 새 학년 교육과정 준비를 위해 학년별·주제별 현장 맞춤형으로 진행된다.
주요 내용은 △초등 교육과정 설계·운영 △2022 개정 교육과정 이해 △사회과 지역화 교재 활용 △입학초기 적응활동 지도 △기초학력 시스템 활용 등 학교 현장에서 요구되는 핵심 주제를 중심으로 구성했다.
특히 교육과정 주요 변화 안내, 교재 활용 방법, 학급 운영 사례 공유, 질의 응답 등 현장 적용 중심의 실질적인 연수를 통해 교원이 교육과정–수업–평가를 체계적으로 준비하고, 새 학기 학생 지도를 안정적으로 이어갈 수 있도록 지원한다.
아울러 지역화 교재 '전주의 생활(3학년)'에 담긴 전주의 인물(의병) 이야기와 함께 학습자료인 전주지도와 전주말판놀이의 구성 및 활용에 대한 안내도 이루어질 예정이다.
채선영 교육장은 “교육과정 세움 지원 연수는 교원이 새 학년 교육과정을 충실히 준비해 학교 현장에 안정적으로 적용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한 것”이라며 “앞으로도 교육과정 실행력을 높이고 학생 중심 교육이 현장에 뿌리내릴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