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정신건강복지센터⋅북초등학교』 마음성장 온(溫)마음학교 특화프로그램 협약체결

메이저뉴스

news@majornews.co.kr | 2026-02-11 13:50:33

▲ 김제시정신건강복지센터 2026년 설맞이 명절행사 개최
[메이저뉴스]김제시는 정신건강복지센터(센터장 서정수)가 11일 북초등학교와 학생들의 정신건강 증진을 위한‘온(溫)마음학교’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정신건강 증진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따스하고 온전한 학교 만들기’라는 비전을 가진 “온(溫)마음학교”는 지난 2020년 김제초등학교를 시작으로 이후 김제동초등학교, 김제검산초등학교, 황산초등학교, 원평초등학교와의 협약을 진행했다. 참여 학교 및 학생의 높은 만족도를 얻으며 생명사랑 인식개선, 스트레스 해소, 아동·청소년 고위험군 조기발견 등의 성과를 이룬 바 있다.

“온(溫)마음학교”는 아동·청소년이 꿈과 희망을 갖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마음사랑(정신건강 예방 교육), ▲마음돌봄(심리상담 및 지원), ▲마음성장(집단프로그램), ▲마음이음(참여형 체험활동) 프로그램을 진행해 학생들이 실생활에서 자신의 정신건강을 돌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

서정수 정신건강복지센터장은 “온(溫)마음학교 사업을 통해 학교 현장에서 활용 가능한 정신건강 교육 및 예방 프로그램을 운영함으로써, 학생들이 정신건강의 중요성을 이해하고 올바른 마음건강 인식을 형성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며 “학교와의 협력을 기반으로 지속 가능한 정신건강 증진 활동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김제 시민의 정신건강상담 서비스 관련은 보건소, 김제시정신건강복지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