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교육지원청 교실 속 이야기, 연구로 담다

'2025학년도 유치원 교원 보고서 작성 및 컨설팅 연수'실시

최동환 기자

girimount@naver.com | 2025-12-03 14:10:09

▲ 영주교육지원청 교실 속 이야기, 연구로 담다
[메이저뉴스]경상북도영주교육지원청은 12월 2일, 유치원 교원의 연구 보고서 작성 역량 강화를 위한 '2025학년도 유치원 교원 보고서 작성 및 컨설팅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유치원 교원이 연구 주제 설정부터 보고서 작성, 결과 정리까지의 전 과정을 체계적으로 이해하고, 실제 현장에서 활용 가능한 연구 역량을 기르기 위해 마련됐다.

1차 연수는 12월 2일 통합교육지원센터 3층 초등영어실에서 진행되어, 연구 보고서 작성 방법에 대한 특강과 함께 개별 맞춤형 컨설팅을 실시됐다.

이어 2차 연수는 12월 11일 같은 장소에서 운영될 예정이며, 보고서의 제목 구성과 내용‧형식을 아우르는 완성도 높은 작성 방법을 중심으로 심화 컨설팅이 진행될 계획이다.

연수에 참여한 한 교사는 “그동안 막연하게 느껴졌던 연구 보고서 작성이 이번 연수를 통해 구조적으로 정리되는 느낌을 받았다”며, “현장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어 매우 유익했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용택 교육장은 “이번 연수가 유치원 교원의 연구 활동에 대한 부담을 줄이고, 현장에서 활용도 높은 연구 문화가 확산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교원의 전문성 신장을 위한 현장 맞춤형 연수와 컨설팅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 고 전했다.

[ⓒ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