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덕교육지원청, 토닥토닥! 마음을 담은 '나만의 책'을 만들어요.

도전! 성취프로그램 교육장 인증제 운영을 위한 학생 대상 워크숍 실시

최정례 기자

Cjr6458@hanmail.net | 2022-05-20 14:10:03

▲ 도전! 성취프로그램 교육장 인증제 운영을 위한 학생 대상 워크숍
[메이저뉴스=최정례 기자] 경상북도영덕교육지원청은 5월 18일~5월 19일 오후 2시부터 영덕교육지원청 초연관에서 도전! 성취프로그램 교육장 인증제 프로그램 신청 학생을 대상으로 워크숍을 실시했다.

영덕교육지원청 도전! 성취프로그램 교육장 인증제의 도전 과제는 [토닥토닥! 내 마음을 담은 '나만의 책' 만들기]로, 관내 초3~고3 학생을 대상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5월 18일에 진행된 초등학생 대상 워크숍에서는 출판과정의 이해와 편집장과 함께하는 책읽기 연수를, 5월 19일에 진행된 중·고등학생 대상 워크숍에서는 편집장의 역할과 나의 꿈 이야기의 내용으로 연수를 운영했다.

글로연출판사 오승현 편집장은 “푸른 바다와 하늘이 어우러진 영덕에서 학생들을 직접 만날 수 있는 기회가 생겨서 기쁘고, 집중하고 질문하는 학생들의 진지한 모습에서 도전의 용기를 느낄 수 있었던 시간이었다. 모두들 자신의 마음을 담은 책을 완성하여 출판할 수 있기를 응원한다.”고 했다.

박재식 교육장은 “도전! 성취프로그램 교육장 인증제를 통해 영덕 지역의 학생들이 꼬마 작가로서 창작 활동을 경험하고, 자기가 정한 도전 과제를 끝까지 수행하며 성취하는 기쁨을 만끽하기 바란다.”고 했다.

[ⓒ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