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도시관광공사, 자체 강사를 활용한 드론 인재 양성
자체교육 활성화를 통한 스마트 안전관리 체계 강
메이저뉴스
news@majornews.co.kr | 2025-12-19 14:10:53
[메이저뉴스]파주도시관광공사는 지난 17일 월롱 환경순환센터에서 사업장 담당자를 대상으로 사내 자체 강사를 활용하여 자체 드론 실습 교육을 진행해 현장 안전관리 역량 강화에 나섰다.
이번 교육은 공사가 보유한 드론을 기반으로 이론과 실습을 병행해 드론 활용에 대한 실질적인 이해도를 높이는데 중점을 두었다.
이론 교육에서는 드론 현황을 비롯해 원스톱 민원서비스를 활용한 비행 허가 절차, 기기별 특성 및 기본 구조 등에 대한 내용을 다루었고 이어서 진행된 실습 교육에서는 드론 기기 연결 방법과 기본 조종법을 중심으로 실제 현장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실습 위주의 교육이 이루어졌다.
특히 이번 교육 대상자들은 한국교통안전공단에서 실시하는 무인동력비행장치 4종 교육을 이수하고 드론 운용에 필요한 요건을 사전에 갖춘 상태에서 참여하여 교육에 대한 관심과 참여도가 더욱 높았다.
공사는 향후 드론을 각 사업부서에서 필요 시 대여하는 설비 예약 방식으로 운영하여 유자격자가 직접 드론을 활용할 수 있도록 접근성을 단계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으로 시설 점검, 안전관리 등 다양한 현장 업무에서 드론 활용도를 높일 방침이다.
공사 관계자는 “이번 드론 실습 교육은 현장 담당자들이 드론을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한 첫 단계”라며, “향후에는 비행 및 활용 중심의 심화 교육을 실시하여 사업장별 안전관리 점검 범위도 지속적으로 확대해 현장 중심의 실효성 있는 교육으로 스마트 안전관리 체계를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