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나주혁신도시 세 번째 찾아가는 고향사랑기부제 홍보

농림식품기술기획평가원 방문해 맞춤형 기부 참여 독려

메이저뉴스

news@majornews.co.kr | 2025-09-25 14:10:48

▲ 고흥군, 나주혁신도시 세 번째 찾아가는 고향사랑기부제 홍보
[메이저뉴스]고흥군은 지난 24일 전남 나주시 빛가람동에 위치한 농림식품기술기획평가원을 찾아 세 번째 ‘찾아가는 고향사랑기부제’ 홍보 활동을 펼쳤다.

이번 방문은 나주혁신도시 주요 공공기관 임직원을 대상으로 고향사랑기부제 참여를 독려하고, 고흥군만의 차별화된 답례품과 기부금 활용 사례를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농림식품기술기획평가원은 농업·식품 연구개발(R·D)을 총괄하는 전문기관으로, 고흥군이 추진 중인 스마트농업과 농식품 6차 산업과 밀접히 맞닿아 있어 향후 협력 가능성도 기대된다.

군은 연말까지 혁신도시 내 공공기관과 기업체를 순차적으로 방문하며 참여 분위기를 확산할 예정이다.

아울러 추석 명절을 맞아 귀성객과 출향 향우, 관광객을 대상으로 기부 이벤트를 진행하고, 신규 및 재기부 확산에도 나설 계획이다.

군 행정과 관계자는 “나주혁신도시 공공기관 임직원들이 고향사랑기부제를 통해 지역과 상생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기관별 맞춤형 홍보와 지속적인 소통으로 고향사랑기부제 참여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어 “최근 10억 원 달성도 유자·석류·햅쌀·수산물, 한우 등 고흥 특산 답례품의 인기에 힘입은 결과”라고 덧붙였다.

한편, 고흥군은 앞서 사학교직원연금공단과 한국문화예술위원회를 차례로 방문해 찾아가는 홍보를 진행했으며, 이번 농림식품기술기획평가원 방문으로 세 번째 활동을 마쳤다.

[ⓒ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