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상당보건소, ‘두루모여 건강체조교실’ 운영

농촌마을 두모보건진료 건강체조 교실 운영

최정례 기자

Cjr6458@hanmail.net | 2022-06-22 14:15:04

▲ 청주시 상당보건소, ‘두루모여 건강체조교실’ 운영
[메이저뉴스=최정례 기자] 청주시 상당보건소 두모보건진료소는 지난 14일부터 청주시 농촌지역에 거주하는 시민을 대상으로 '두루모여! 건강 체조교실'을 진행해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두모보건진료소 관할 지역은 두모1·2리, 도원1·2리, 등동1·2리, 품곡리로 도시와 문의 읍내 지역에 비해서 상대적으로 교통이 불편하며 문화, 체육시설로부터 혜택이 적은편이다.

특히 대상자의 대부분이 특히 고된 농촌일로 관절염과 근골격계 질환을 가지고 있는 주민들이 많다.

농촌지역 일손이 한창인 6월부터 8월 둘째 주까지 매주 2회 두모보건진료소에서 '두루모여! 건강 체조교실'을 운영할 예정이다. 근골격계 질환 예방과 통증완화를 위한 스트레칭 위주로 운동교실을 운영할 예정이며 농촌에서 노동을 할 때 사용하는 안 좋은 자세와 체형교정 습관 등을 지도할 예정이다.

또한 코로나19 시기 장기간 일상 대면이 힘들었던 만큼 지역주민의 화합과 우울증 예방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상당보건소 김윤정 보건정책과장은 “코로나19로 활동 기회가 적어지고 고된 농촌 일로 지쳐있는 주민을 대상으로 건강 체조 교실을 운영해 정신적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건강한 여가생활에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