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실무워킹그룹회의 개최
지역 내 기관 협력체계 형성을 통한 맞춤형 서비스 제공
메이저뉴스
news@majornews.co.kr | 2022-10-06 14:25:08
▲ 청주시,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실무워킹그룹회의 개최
[메이저뉴스]청주시는 6일 청주시청 임시청사 아동보육과 회의실에서 ‘2022년 4분기 드림스타트 실무워킹그룹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드림스타트 실무워킹그룹회의는 건강, 복지, 보육 등 분야별로 전문화되고 차별화된 서비스를 통해 가정과 아동의 건전한 발전에 도움을 주고 지역사회 네트워크를 통한 가족 전체의 문제해결 능력을 증진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지난 3월에 이어 2차 회의가 진행됐다.
이날 회의에는 청주시를 비롯해 청주시흥덕정신건강복지센터, 청주시가족센터, 서청주청소년상담복지센터 등 여러 관계기관이 참석했으며 어려움을 겪고 있는 만 15세 청소년 한부모 양육자와 만 1세 아동에 대한 문제해결 방안을 논의하고 다양한 자문과 분야별 자원 연계 정보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청주시 드림스타트 사업은 지역 내 취약계층 만 12세 이하 아동에게 신체·건강, 인지·언어, 정서·행동, 부모·가족 등 분야별 서비스가 필요한 경우 가정방문을 실시하고 내부 회의를 통해 사례관리 대상자로 선정,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이자우 아동보육과장은 “이번 실무워킹그룹회의를 통해 사례관리대상 아동을 위한 협력체계를 형성하고 아동의 보호와 권리 옹호를 위해 실질적인 맞춤형 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