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교육지원청, 상상했던 꿈이 현실이 되다

관내 초․중학생 대상 상상마을교실 ‘항공캠프’ 프로그램 운영

최동환 기자

girimount@naver.com | 2025-09-29 14:40:09

▲ 서산교육지원청, 상상했던 꿈이 현실이 되다
[메이저뉴스]서산교육지원청은 서산행복교육지구 '상상마을교실' 사업의 일환으로 지역에 소재한 한서대학교와 연계하여 이달 20일부터 28일까지 2주간 토, 일요일 관내 초등학교 60명, 중학생 43명을 대상으로 청소년의 진로 탐색과 직업 체험을 위한 ‘항공캠프’를 운영했다.

이번 캠프는 학교와 지역공동체를 연결하여 학생들의 배움과 성장을 지원하고, 지역 대학의 항공 관련 학과 및 직업 체험 기회를 제공하여 미래 진로 역량을 키우는 것을 목적으로 운영됐다.

참가 학생들은 파일럿, 승무원, 항공정비사 등 다양한 직업 멘토링과 드론, 비행 시뮬레이터, B737 탑승 체험 등을 통해 항공 분야에 대한 견문을 넓혔다. 한 중학생 참가자는 "평소 막연하게만 생각했던 파일럿이라는 직업에 대해 구체적으로 알게 됐고, 직접 시뮬레이터로 비행 체험을 해보니 꿈에 한 발짝 더 다가선 기분"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김지용 교육장은 “상상마을교실은 학교와 지역사회가 함께 성장하는 마을교육공동체를 만들어 가는 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며"앞으로도 학생 개별 맞춤 교육을 지속 지원하고, 지역의 교육생태계를 구축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